신세계 유니버스 혜택 축소 스마일클럽과 비교

신세계 유니버스라는 이름으로 신세계 그룹이 야심 차게 준비한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을 공개했습니다. 신세계 유니버스는 신세계 그룹의 SSG닷컴, G마켓, 이마트, 신세계백화점·면세점, 스타벅스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입 시 연회비 3만 원을 지불하고 해당 계열사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 유니버스 출시

신세계 유니버스 홍보 사진
신세계 유니버스

신세계 그룹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 유료 멤버십을 공개했습니다. 신세계 유니버스는 신세계 계열사들이 결합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스마일 클럽이 신세계 유니버스로 변경됩니다. 가입비는 연 3만 원이지만 원하는 계열사를 선택하여 3만 원의 캐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 그룹은 앞으로 이마트 24 편의점, 신세계 푸드, 스타필드 등 다양한 곳에서 멤버십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다른 대한항공, KT와도 협업을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신세계 유니버스 혜택 정보

신세계 유니버스를 가입하면 각 계열사의 3만 원의 캐시를 지급합니다. 연회비가 3만 원인데 캐시로 돌려주는 셈입니다. 각각 계열사에 가입 시 혜택이 다른데 다음과 같습니다.

  1. SSG닷컴
    • SSG로 가입 시 SSG 머니 3만 원
    • 매 월 3장의 5% 할인 쿠폰 제공 (할인 한도 : 2만 원)
    • 매 월 2장의 7% 할인 쿠폰 제공 (할인 한도 : 1만 원)
    • 스탬프 15개 획득 시 10% 할인 쿠폰 3장 (할인 한도 : 1만 원)
  2. G마켓, 옥션
    • G마켓 및 옥션에서 가입 시 스마일캐시 3만 원
    • 5% 할인 쿠폰 무제한 제공
    • 매 월 최대 12% 할인 쿠폰 4장 제공
    • 영화, 배달 등 추가 혜택
  3. 이마트
    • 이마트에서 가입 시 e머니 3만점
    • 매 월 4장의 5% 할인 쿠폰 제공 (할인 한도: 5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천 원)
    • 매 월 상품, 서비스 이달의 플러스 혜택 제공
  4. 신세계 백화점
    • 신세계 백화점에서 가입 시 신백리워드 쿠폰 3만R
    • 패션·잡화상품 구매 시 연간 최대 할인 25만 원까지 500만 원 한도로 5% 할인 혜택 제공
    • 멤버스바 무료 음료 매월 2장 쿠폰
  5. 신세계 면세점
    • 신세계 면세점에서 가입 시 면세 포인트 3만 원
    • 매월 최대 3만 원 즉시 할인 (시내, 인천공항, 온라인 면세점 각각 1만 원)
    • GOLD 멤버십 최대 15% 할인
    • 매 월 신세계 면세점 전용 추가 혜택
  6. 스타벅스
    • 스타벅스에서 가입 시 음료 쿠폰 5장 제공
    • 스타벅스 카드로 음료 구매 시마다 추가로 별 1개 획득
    • 매 월 사이즈 업 쿠폰 1장 (스타벅스 카드로 음료 6회차 주문 시)

위의 혜택들을 계산해 보면 연간 최대 2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기업과도 연계로 혜택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세계 유니버스 혜택 축소? 기존 스마일클럽 비교

기존의 스마일클럽을 6월 7일부터 신세계 유니버스로 변경됩니다. 갑자기 변경 소식에 기존 스마일클럽 회원분들은 살짝 당황스럽습니다. 기존의 스마일클럽의 혜택에서 축소됐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축소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스마일클럽신세계유니버스
지마켓, 옥션
혜택
웰컴기프트35,000원30,000원
할인5% 쿠폰 무제한 지급
(쿠폰당 최대 1만원)
12% 쿠폰 1매동일
12% 쿠폰 1매동일
1,000원 쿠폰 2매동일
적립스마일배송 1% 적립삭제
스마일프레시 5% 적립삭제
신세계포인트 0.1% 적립
배송스마일배송 무료배송
(1.5만원 이상 구매)
삭제
제휴혜택스타벅스 사이즈 업
(2회)
스타벅스 혜택으로 대체
스타벅스 전용딜
(시즌별)
신세계
관계사
혜택
SSG.comSSG.com 혜택 제공동일
이마트이마트 할인 및 추가 혜택
신세계백화점신세계백화점 할인 및 추가 혜택
(무료음료 등)
스타벅스스타벅스 별 추가적립 및 무료 사이즈업
신세계면세점신세계면세점 할인 및 추가 혜택

신세계 유니버스의 단점으로는 웰컴기프트가 3만 5천 원으로 주던 것을 3만 원으로 축소되었고, 또 지마켓 적립이 0.1% 신세계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좀 크게 느껴지는 점은 스마일배송이 무료배송 혜택이 있었는데 삭제되었습니다. 무료배송 때문에라도 사용하던 사람이 많았는데 아쉬운 점입니다.

신세계 유니버스와 쿠팡 와우 유통사 멤버십 경쟁

신세계 그룹이 쿠팡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쿠팡은 쿠팡 와우 멤버십으로 로켓 배송, 무료 반품, 쿠팡플레이 OTT와 같은 혜택으로 1100만 명 이상의 유료 멤버십을 유치했습니다. 또, 쿠팡이츠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면서 신규 회원을 더 늘리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롯데, CJ도 멤버십을 확장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롯데의 엘포인트와 CJ의 CJ One 서비스들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통시장에서 유료 멤버십은 각 유통사의 충성고객들입니다. 아무래도 멤버십을 가입하면 가입한 멤버십에서 구매를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정용진 부회장은 신년사에서 오프라인조차 잘하는 온라인 회사를 만들겠다고 했습니다. 여기에 쿠팡과 차별점을 두는 것 같은데 더 많은 혜택이 추가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