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니터 가격을 보면 놀랄 정도로 가격이 내려가는데요. 저도 가격이 많이 하락하여 32인치 모니터를 구매했습니다. 삼성모니터 S32CG510 모델인데요. 기존에 24인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불안하긴 했지만 가격도 할인하는 김에 32인치 도전해봤습니다.
삼성 32인치 QHD 165Hz 모니터
최근 모니터의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중국의 모니터 경쟁력 상승과 수요 감소에 따라 그렇다고 하는데요. 아무튼 저는 좋은 구매 기회가 되어 구매했습니다. 모니터를 사야지 사야지 했다가 마침 S32CG510 모델이 핫딜을 해서 고민없이 구매했습니다. 30만원 중반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또, 얼마전 새로 컴퓨터를 조립해서 모니터도 그래픽카드에 맞게 QHD로 구매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5600x CPU와 RTX3070인데요. 위 링크에서 조립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S32CG510 언박싱
배송오자마자 정신없이 뜯어서 뜯은 사진부터 찍었습니다. 하하.. 구성품은 다른 모니터랑 다르지 않고 케이블은 DP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바로 모니터 거치대를 꺼내서 조립했습니다.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아래 부분 나사를 조여주면 됩니다.
32인치의 모니터를 처음 구매했는데요. 24인치만 썼었던 저로써는 크기가 이걸 쓸 수 있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샀으니 조립합시다.
뭔가 간지나는 파란색 플라스틱이 있는데 모니터 뒤에 장착했습니다. 그래도 보급형 모델이라 그런지 라이트 기능은 없어서 아쉽지만 모니터 뒤를 볼 것도 아니니 넘어갔습니다.
이제 모니터를 제 컴퓨터와 연결하고 바로 불량화소 테스트부터 시작했습니다. 모니터가 뽑기 요소가 좀 있기 때문에 바로 시작했는데요. 불량화소 테스트는 이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빛샘, 불량화소, 흑점 뭐 이런거 하나도 없는 양품이었습니다.
S32CG510 장점 및 디아블로4 실행
모니터 테스트 후 바로 디아블로 4 실행해 봤는데요. 24인치로 즐겼던 게임을 32인치로 하려니 부담이 되긴 했습니다. 165Hz 지원 제품이라 게임이 부드러워졌고 QHD이니 압도당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며칠 지난 지금은 그냥 적응 됐습니다. 오히려 24인치 모니터를 보기 힘듭니다.
모니터 자체 메뉴에 눈 보호 모드가 있어서 논문이나 책 같이 글이 많은 컨텐츠를 읽을때 좋습니다. 특히 코딩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눈이 덜 아픈걸 느낍니다.
S32CG510 단점
쓰다 보니 빛 반사가 좀 있어서 거슬리기는 했습니다. 24인치를 쓸 때는 빛 반사가 있어도 작아서 체감 안 됐는데, 모니터가 커서 그런지 방해될 정도였습니다. 커튼 치는 등 방법으로 광원을 차단하면 되긴 합니다. 그 외에는 제가 24인치를 사용했어서 작은 책상크기를 고려 안 했는데, 32인치로 커지니 책상이 작아 조금은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조만간 폭이 더 큰 책상을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 VA패널이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패널 때문에 고민을 했는데 이 가격에 32인치 QHD를 산다는거에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VA패널이 휘어진 모니터가 많은데 평면이라는 점으로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지만 저는 평면을 더 선호해서 좋았습니다.
S32CG510 구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는 쿠팡에서 구매했는데요. 쿠팡에서 쿠폰 받아 구매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구매하시면 저에게 약간의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쿠팡말고 다른 사이트에서 핫딜이 뜰 수 있으니 찾아보시고 저렴한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