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에서 4.0 이상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새벽 4시 55분에 깜짝 놀라게 재난문자가 울렸는데요. 새벽에 울리는 재난문자 때문에 재난문자를 끄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쓰기 때문에, 아이폰 재난문자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이번에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 때문에 전국 스마트폰이 새벽에 울렸습니다. 새벽 5시경에 울린 재난문자에 강제 기상하셨는데요. 그래서 끄는 법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큰 재난이 아닌 안전안내문자도 시도 때도 없이 오기 때문에 당황스러운 적이 있으실 겁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끄는 법
그래도 재난문자인데 혹시 모르는 재난에 안 받을 수는 없습니다. 우선 진동으로 설정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셔서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알림창에서 맨 아래로 스크롤하면 재난문자 수신 설정이 있습니다. 거기서 재난문자와 안내문자를 수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안전안내 문자만 해제했습니다. 긴급재난문자를 켜놓으면 지난 경주의 지진과 같은 긴급재난문자는 수신할 수 있습니다.
그 조차도 수신하지 않으시려면 해제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진동 설정 방법
설정에서 재난문자 설정을 다 꺼놓으면 재난문자 알림 소리는 듣지 못해도 내용을 알 수 없습니다. 소리대신 진동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앱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우선 위의 설정으로 모둔 재난문자 수신 설정을 꺼야합니다.
그리고 앱스토어에서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합니다. 위의 버튼으로 앱스토어의 안전디딤돌 설치를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은 행정안전부에서 만든 앱으로 회원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안전디딤돌 앱을 깔고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수신동의에 동의하시고 알림을 예로 합니다.
아래에 있는 톱니 모양의 설정을 누르고, 알림 소리 및 텍스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의 캡처화면처럼 진동모드로 변경시 진동 전환과 진동 알림을 ON 해주시고 소리 알림을 꺼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글자 크기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