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월렛 카드가 해외여행할 때 거의 필수 카드가 되었습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도 없고 부분적으로 환율 수수료도 없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카드인데 어떤 장점이 있고 또 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목차
트래블월렛
최근 트래블월렛이 해외여행할 때 거의 필수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이 끝나고 해외여행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는데, 아무래도 해외 환전이나 ATM 출금 혜택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트래블월렛은 해외 결제 수수료가 없다는 게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또, 환전 수수료가 낮고, 수수료가 없는 통화도 있습니다. 트래블월렛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봅시다.
트래블월렛 장점
해외수수료 무료
트래블월렛은 해외수수료가 없습니다. 트래블월렛 설명하기로는 1,350 달러를 결제했을 때 다른 해외 수수료가 있는 카드보다 44,350원 절약한다고 합니다. 해외결제 수수료가 0%는 정말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자유로운 환율과 환전 수수료 부분 무료
트래블월렛은 카드에 외화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모든 외화를 충전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여행하고 있을 때 실시간으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달러와 엔화, 유로만 환전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다른 통화는 0.5% ~ 2.5%입니다.
해외 ATM 카드사 출금 수수료 무료
해외여행할 때 급하게 환전했는데 출금할 때 수수료가 비싸면 의미가 없는데요. 트래블월렛은 해외 ATM 출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단, 월 인출액 500 달러 이하일 경우만 무료입니다.
해외 ATM 중 VISA 마크가 있는 ATM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월 인출액 500 달러를 초과하면 2%의 수수료가 있으며, ATM의 수수료는 국가와 기기마다 다릅니다.
해외 교통카드 사용
몇몇의 해외에서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일본의 도쿄나 오사카, 후쿠오카 등 16개 도시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해외 국가와 도시가 호환됩니다. 호환도시 확인하기
트래블월렛 단점
최소 충전금액 50달러
트래블월렛은 다른 체크카드와 다르게 충전식으로 미리 충전을 해야 합니다. 또, 50달러의 최소 충전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불편할 수 있습니다. 최소 충전이 있기 때문에 금액이 남기 마련인데, 다시 환전하면 되지만 환차에 따라서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일부 마일리지 카드와 차이
트래블월렛의 무료 수수료나 연회비 없는 게 이득일 수 있지만, 일부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카드들이 있다면 비교해봐야 합니다. 해외결제 시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카드들이 있기 때문에 수수료가 있다고 해도 마일리 적립하는 게 더 이득일 수 있으니 꼼꼼히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트래블월렛 장단점을 알아봤습니다. 트레블월렛은 해외에서 사용하는 것 이외에도 직구결제나 해외송금에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직구나 송금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트래블월렛이 홍보하는 것처럼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니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을 많이 가시는 분이라면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를 가지고 계실 텐데 혜택이 더 좋을 수 있으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연회비도 없기 때문에 유리한 쪽으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